척추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cat standing front series -articularion

0
62

체어에서 하는 cat standing front series 그 중에서도 articularion은 척추의 분절을 만들고, 중력을 저항하며 키가 커지는 느낌을 만들어내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복부 근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동작을 진행하기 위해서 체어를 바라보고 서서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리며 11자 모양을 유지한다. 어깨나 날개뼈가 위로 올라가거나 앞뒤로 빠지지 않게 견갑을 중립 상태로 만든다. 골반뼈와 치골을 평평하게 세워두며 골반의 중립을 찾는다.

내쉬는 숨에 정수리부터 척추를 차례대로 굴곡 시켜 앞으로 내려간다. 동시에 양 팔은 뻗어 페달을 넓게 터치한다. 페달을 반정도 눌러 내려갔으면 더 이상 페달이 움직이지 않게 누른 상태로 고정하고 마시는 숨에 꼬리뼈부터 척추를 하나 씩 펴낸다. 척추가 바닥이랑 평행하게 일직선을 유지했다가 내쉬는 숨에 복부를 천정 쪽으로 당겨내며 수축을 만들고 꼬리뼈부터 차례대로 척추를 말아낸다. 마시며 페달을 들며 상체가 올라오고 페달에서 손을 떼어내어 골반부터 세우며 일어선다. 동작은 5~6회 반복한다.

동작을 진행할 때는 복부를 등 뒤로 깊게 끌어 당기며 수축하는 힘을 쓰고 이를 통해 척추와 골반의 중립을 지켜낸다. 목과 어깨에 텐션이 들어가지 않게 피하고 가슴 앞은 넓게 유지한다. 팔과 어때의 힘으로 페달을 누르지 않고 복부를 깊게 당겨 퍼올리는 힘으로 눌러낸다. 무게 중심이 앞뒤로 쏠리지 않게 발바닥 골고루 분산시키며, 페달에 끌려다니지 않게 저항하는 힘을 갖고 움직여야 한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