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어깨가 뻐근하다면

0
35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고 구부정하게 앉거나 팔꿈치에 기대 앉는 등 잘못된 자세로 앉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일자목이나 거북목, 어깨 결림과 같은 증상을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심지어 목이 잘 안 돌아가거나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흔하게 보인다. 따라서 평소에 목 어깨를 잘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목어깨를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동작을 알아보자.

먼저 두 손을 뒤통수에 터치해 턱을 몸 쪽으로 당기며 뒷목을 늘려준다. 풀어질 때까지 몇 초간 유지한다. 이번에는 가슴 앞에 양손을 얹어두고 눌러내리 듯 힘을 쓰며 턱을 천정 방향으로 든다. 앞 목을 깊게 늘리며 유지하고 입술까지 천정 방향으로 내밀면 조금 더 깊게 늘려낼 수 있다. 다음으로 한 손으로 반대쪽 관자놀이를 터치하고 머리를 지긋이 당겨내며 목의 옆면을 길게 늘려준다. 그 상태에서 고개를 겨드랑이 쪽으로 돌려 뒤통수를 당겨낸다.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두 손을 깍지 끼고 손바닥이 정면을 볼 수 있게 돌려 앞으로 길게 펴내 몸을 늘린다. 팔을 하늘 방향으로 뻗어 올리며 스트레칭 한다.

동작을 진행할 때 목이 많이 불편한 분들은 손으로 목 뒤를 받쳐서 진행하고 목이 과도하게 꺾이거나 무리해서 동작하지 않게 주의한다. 스트레칭 하는 동안 척추는 곧게 펴서 유지하고 숨을 참지 않게 깊게 호흡한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