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에서 푸쉬스루바를 활용한 Teaser는 코어, 복부 근육의 강화에 목적을 둔다. 더불어 척추와 견갑의 안정화를 연습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동작을 진행하기 위해 바에 스프링을 하나 걸고 천정을 보게 눕는다. 양팔로 푸쉬스루바를 넓게 잡고 다리를 모아 구부려 세운다. 팔꿈치를 펴고 바를 귀 옆으로 들어 길게 뻗는다. 골반, 척추, 견갑의 안정화를 유지한다.
호흡을 마시며 팔꿈치를 옆으로 구부려 바를 얼굴 쪽으로 당겨온다. 내쉬는 숨에 머리부터 척추를 차례대로 말아내며 몸통을 바닥에서 들어올린다. 동시에 팔을 길게 뻗어 올리고 바를 밀어내며 완전히 롤업한다. 마시며 흉추를 길게하고 요추에서는 굴곡을 유지한다. 내쉬는 숨에 골반을 뒤로 말아 임프린트를 거치고 척추를 하나씩 굴곡시켜 내려간다. 마시며 팔꿈치를 구부려 바를 얼굴 가까이 당겨온다. 내쉬며 팔을 귀옆으로 길게 뻗고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동작을 5~8회 반복한다.
운동을 진행할 때는 어깨의 텐션을 피하고 과하게 올라가지 않게 견갑의 안정화를 유지한다.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게 복부의 수축을 유지한다. 손목이 꺾이지 않게 손등을 길게 쓰며 골반이 회전하거나 옆으로 빠지지 않게 주의한다. 초보자는 스프링을 더 걸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상급자는 다리를 길게 뻗어 롤업할 때 다리를 같이 들어올려 수행한다.
출처: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안산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