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맞이, 건강하게 체중 관리하는 법

0
7

연말과 연초에는 송년회와 신년회를 거치며 평소보다 많이 먹고 마시게 된다. 또한 겨울철에는 밖이 춥다 보니 야외 활동은 줄어들어 체중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그러나 한번에 무리한 목표를 잡게 된다면 몸에 부담이 갈 수 있고 금방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새해를 계기로 천천히 준비해보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한 체중 관리의 시작은 운동이다. 처음에는 동네를 산책하거나 가벼운 산을 오르내리고 익숙해 진다면 조금씩 뛰어보는 것이 좋다. 버스 한 두 정거장 정도는 걸어 다녀보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오르내리는 등 일상 속에서 움직임을 만들어 보도록 한다.

다음으로는 건강하고 클린한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하루 한 끼 정도는 평소보다 조금만 적게 먹어보기도 하고 기름진 조리 방식 대신 굽고 찌는 요리법을 택한다. 또한 배달 음식이 아닌 직접 만들어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다. 맵고 짜게 먹기 보다는 슴슴하게 먹는 노력을 해본다. 여기에 간식이나 야식을 줄여보면 금상첨화다.

한번에 너무 과하게 하기보다는 하루하루 조금씩 실천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다 보면 못하는 날도 있기 마련인데 연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진행하며 건강한 한 해를 보내보도록 하자.

출처: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안산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